시각 장애인용 스마트 글래스 Aira

시각 장애인 용 스마트 안경이 등장!

일본에서는 2020 년 도쿄 올림픽 · 패럴림픽을 향해 "장애인 스포츠 '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도시의 바리어 프리 화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의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가 살기 좋은 도시 환경을 정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Aira"라는 제품이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터가 이동을 보조

Aira은 시각 장애인을위한 스마트 글라스. 이렇게하면 사용자의 눈앞에있는 광경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면 꽤 황삭에서 모순 된 인상이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눈앞에있는 광경"을 누가 파악 하는가? 그것은 Aira의 사용자가 아닌 PC의 앞에 네비게이터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보도를 걷다 보면 거기에는 "공사중"바리케이드가 있습니다. 그 바리케이드를 흰색 지팡이로 두드려 인식 할 수 있지만, '공사 중'이라는 표시를 눈으로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Aira을 시작시키고, 먼 네비게이터에 통지. 네비게이터는 PC에서 Aira 사용자의 눈앞에있는 광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태에도 대응

Aira에는 카메라 외에도 GPS 장치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네비게이터는 사용자의 위치를 ​​항상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이용하고있는 인도에서 대규모 사고가 발생한 경우. Aira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네비게이터를 통해 그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안내견을 이용하고있는 사람에게도 Aira 기능은 유용합니다.



 <관련글 더 보기>


최신 스마트 워치 LEM4 Pro


전자책 태블릿 추천 9선











스마트 글래스와 장애인

스마트 안경은 눈이 보이는 사람 만의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시각 장애인이 안전하게 도시를 걷는위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Aira 정액 사용할 제로, 미국과 캐나다 한정으로 89 달러 (약 9800 엔)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내가 원하는 어떤 것 김테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